심해관광이 인기를 얻은 방법

2023. 6. 21. 19:19여행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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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구의 70% 이상이 물로 덮여 있으며 육지의 많은 부분이 탐험되고 설명되는 시대에 최근 수중 관광의 물결은 여행자들이 지구의 마지막 미지의 깊이 중 하나인 바다로 깊숙이 들어갈 수 있도록 합니다. .
세계 최초의 수중 호텔인 콘래드 몰디브 랑갈리 아일랜드(Conrad Maldives Rangali Island)와 같은 일련의 이목을 끄는 오프닝; 노르웨이에 있는 세계 최대의 수중 레스토랑인 언더(Under)는 부유한 여행자들이 전문 교육을 받지 못한 경우에도 해수면 아래의 새로운 세계를 탐험하도록 유혹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구조 대원들이 타이타닉호의 난파선으로 잠수하는 동안 실종된 관광용 잠수정을 복구하기 위해 시간과 경쟁하면서 이러한 버킷 목록 경험 중 일부의 한계를 재고해야 할 때일 수 있습니다.

수중 관광은 새로운 개념이 아닙니다. Jacques Cousteau는 1942년에 범용 스쿠버 장비를 발명했으며, 전문 다이빙 강사 협회인 PADI는 1967년 이후 전 세계적으로 2,700만 다이버 자격증을 발급했습니다. 바다 가장자리를 탐험하고 침몰한 난파선을 잠수하고 고래 및 거북이와 함께 수영하고 심지어 수중 동굴 탐험을 하는 애호가들.

그러나 최근에는 생각의 변화로 인해 숙련된 다이버나 수영 선수가 아니거나 다이빙 자격증을 취득할 시간이나 수단이 없는 사람들에게 스쿠버와 같은 모험이 제공되었습니다. 그레이트 배리어 리프(Great Barrier Reef)의 그린 아일랜드(Green Island)에 있는 씨워커(Seawalker)와 같은 체험을 통해 사람들은 대형 유리 헬멧을 착용한 채 잠수할 수 있습니다. 보호복을 입은 "다이버"는 해저로 부드럽게 내려와 말 그대로 모래 위를 똑바로 걷고 수중에서 정상적으로 호흡할 수 있는 튜브로 연결됩니다.

그런 다음 하와이에서 모리셔스까지 세계에서 가장 흥미로운 섬과 해안 지역의 암초를 따라 투어를 제공하는 잠수정 놀이기구가 있습니다. 단체 여행객을 위한 대형 잠수함부터 몰디브의 Four Seasons Resort에서 운영하는 Deepflight의 잠수함과 같은 초호화 개인 잠수함까지 다양합니다. 2명과 조종사 1명이 탑승할 수 있는 환경 친화적이고 에어컨이 설치된 이 선박에는 독점적인 가까이서 볼 수 있는 개별 관찰 돔이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이 날렵한 잠수정이 수중 탐사의 미래가 될 수 있다고 믿지만, 스쿠버나 수영 경험이 필요하지 않고 배터리로 작동되고 소음 수준이 낮은 잠수정은 경험이 가능한 한 지속 가능하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종종 높은 가격을 수반합니다. 꼬리표. 예를 들어 Deepflight는 1시간 여행에 커플당 $1,500입니다. 전용 셰프와 집사가 있는 세인트 루시아 주변의 암초를 활공하는 고급 잠수함 호텔인 Lovers Deep은 1박에 $150,000부터 시작합니다.
그리고 23,000lb 잠수정 Titan을 보유하고 있는 심해 탐사 여행 회사인 OceanGate가 현재 국제 수색 작업의 중심에 있습니다. BBC는 2022년 가을 타이타닉 난파선 현장으로의 첫 항해를 앞두고 회사의 CEO인 스톡턴 러시(Stockton Rush)와 대화하면서 자신의 목표는 대중을 위해 상업적으로 실행 가능한 심해 탐사를 만드는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필수 다이빙"으로. 그러나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난파선을 가까이에서 목격할 수 있는 기회를 얻기 위해 250,000달러의 비용이 드는 티켓으로 인해 대부분의 여행자들은 그 경험을 할 수 없었습니다.

"수중 관광은 심해의 환상을 불러일으키는 이미지를 불러일으키지만, 이러한 경험은 현실적으로 거의 없습니다."라고 영국의 관광 학자이자 Tourism Teacher의 저자인 Hayley Stainton 박사는 말했습니다. "그것들은 또한 매우 비싸다. 나는 수중 관광 시장이 있다고 생각한다. 나는 그것이 부자와 소수에게만 제한될 것이라고 믿는다."
2019년 제1회 우주 및 수중 관광 유니버설 서밋을 개최한 Les Roches의 기관 개발 및 홍보 매니저인 Patricia Rodiles Martinez는 또 다른 견해를 제시합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관련 비용도 낮아져 모든 사람이 점점 더 쉽게 접근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이것이 최초의 비행기, 유람선 및 호텔에서 일어난 일입니다."
수중 놀이기구가 주류가 되든 아니든, 이러한 혁신적인 수중 체험은 중요한 부차적 이점이 있습니다. 지구 온난화로 인한 산호 백화와 같은 위협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바다를 돌봐야 할 필요성에 대해 새로운 청중을 교육하고 있습니다. , 남획 및 오염. Rush에 따르면 이것은 OceanGate에도 적용되며, 비용을 지불하는 "임무 전문가"는 각각 난파선 현장까지 12,500피트 하강하는 동안 심해의 생물 다양성에 대한 이미지와 비디오를 수집하여 시민 과학자로서 도울 수 있는 기회를 갖습니다.

다른 수중 프로젝트는 바다와 그 서식지에 대한 위협에 대한 인식을 높임으로써 여행 경험을 재미있을 뿐만 아니라 교육적으로 만들기 위해 환경 보호 활동가 및 해양 생물학자와 협력하고 있습니다. 다이빙 센터가 다이빙 장소에 대한 위협을 강조하는 동안 연구 센터, 특히 그레이트 배리어 리프(Great Barrier Reef)에서는 산호 백화, 플라스틱 폐기물 및 암초 파괴의 영향과 같은 주제에 대한 연구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그들은 방문객들에게 즐거운 경험뿐만 아니라 중요한 지식도 가져가라고 요구하고 있습니다.
워싱턴 주 해안의 해조류 종 매핑에서 그레이트 배리어 리프의 상어와 거북이 추적에 이르기까지 시민 과학 이니셔티브를 통해 여행자와 자원봉사자는 해양 환경과 잠재적인 관광 영향을 모니터링하고 연구에 중요한 데이터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그들은 또한 우리의 수중 세계를 보호하는 책임을 전체 커뮤니티로 확산시키는 부수적 이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2010년 칸쿤 기후정상회의의 일환으로 개관한 멕시코 칸쿤 수중미술관 등 수중조각공원의 성공을 바탕으로 수중관광과 예술관광을 결합하여 단순한 스쿠버 다이버나 해양 생물 애호가가 아니라 바다에 대한 새로운 관심을 가져갈 여행자.

2019년에 개장한 그레이트 배리어 리프의 응가로 수중 조각 트레일(Ngaro Underwater Sculpture Trail)은 스쿠버 다이빙 투어나 보트를 통해 탐험할 수 있는 대형 거북, 지역 자이언트 놀래기, 쥐가오리 비행 등 6개의 예술 설치물을 선보입니다. 그들은 물을 부끄러워하는 방문객들이 볼 수 있도록 너무 깊이 잠기지 않았습니다. 이 트레일은 2017년 사이클론 데비(Cyclone Debbie) 이후 많은 암초가 파괴된 후 처음에 설정되었으며 진행 중인 암초 복원 프로젝트의 일부일 뿐만 아니라 쥐가오리와 같은 주제를 통해 해양 보존에 대한 대화를 시작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이주.
퀸즐랜드 해안을 따라 조금 더 가면 호주 최초의 수중 미술관 MOUA인 MOUA가 4곳에 걸쳐 있으며 스쿠버 다이버만 접근할 수 있는 곳은 단 한 곳이며 영국 조각가 Jason deCaires Taylor의 작품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어트랙션은 엄선된 예술 작품과 그에 수반되는 표지판을 통해 암초와 바다의 곤경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줍니다.
여러 면에서 수중 관광의 이면에 있는 아이디어는 북극, 아마존 또는 기타 멀리 떨어져 있고 환경적으로 취약한 생태계로의 탐험과 동일합니다. 이러한 도달하기 어려운 장소를 방문함으로써 여행자는 빠르게 변화하는 우리의 힘과 불안정성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행성. 그러나 바다 밑에는 역사적, 자연적, 예술적 명소가 너무 많기 때문에 사이트를 환경 친화적이고 유익한 방식으로 안전하게 관리하는 것은 지방 정부와 여행사에 달려 있습니다. 위험은 사이트가 너무 매력적이 되어 군중이 자연 서식지를 파괴할 것이라는 점입니다.

투어 보트, 산책로 및 여행은 엄격한 지침을 준수하고 모니터링해야 합니다. 알고 있는 스쿠버 다이버조차도 그들이 즐기러 온 바로 그 장소를 무심코 해칠 수 있습니다. 유네스코와 같은 그룹의 지속 가능한 관광 성장에 대한 연구에 따르면 인프라 개발, 모니터링 시스템 및 엄격한 현지 법률 제정을 감독할 수 있도록 지방 정부와 지역 사회를 교육하고 권한을 부여하는 것이 해결책이라는 것이 밝혀졌습니다.
일부 프로젝트는 이미 시행 중이며 국제적으로 모니터링되고 지역 기업을 교육하고 참여시키기 위해 설계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스쿠버 다이버와 스노클러 교육을 통해 암초를 보호하기 위해 Green Fins 이니셔티브는 지속 가능한 다이빙 및 스노클링 산업을 촉진하는 국제적으로 승인된 여러 지침을 수집했으며, 이 지침은 11개국과 약 600개의 개별 해양 관광 회사에서 채택했습니다. 2004년부터 발리, 이집트 등 인기 수중관광지에서
"긍정적인 영향을 허용하는 지속 가능한 방식으로 수중 관광을 개발하는 방법이 있습니다."라고 Stainton 박사는 말했습니다. "예를 들어, 터키 해안에서 잠수한 항공기는 인공 암초를 만들어 해양 생물을 해당 지역으로 장려했습니다.
수중 관광이 더욱 혁신적이고 인기가 높아짐에 따라 여행자에게 심해에 대해 교육하는 새로운 경험과 명소를 개발할 기회가 있습니다. 그러나 지속 가능성과 안전을 우선시하면서 그렇게 하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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